2021년 포스트 코로나시대 경제전망에 대해....

728x90
반응형

 

2020년도 얼마남지않은 가운데 올한해는 코로나19로인해 경제 정치 다방면으로 우울하고 힘든한해를 보내고있다. 코로나백신이 개발되서 접종이 시작되고있어 포스트코로나( post(이후)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합성어로 코로나감염증극복이후 다가올 상황을 지칭하는 말로 20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고 2021년에는 다행이도 세계경제가 5.4% 성장할것으로 예상하고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셧다운및  강력한 봉쇄로 인해 경제가 어려움을 겪었지만 with corna 위드코로나로 어느정도 코로나시대에 적응이 되었고 백신개발에대한 기대감으로 경제활동 소비심리가 다시 성장할것으로 보고있지만 우리가 느끼는 체감경제는 조금은 차이가 있을수있다. 내년에도 제로금리시대는 계속될전망이다.저금리가 지속되면서 현금을 은행에 맡기기 보다는 집안에 보유하게될 가능성이 크고 소비자, 판매자들은 모바일결제,비첩촉셀프결제가 지속될것이다. 80년대,90년대 저축예금금리가 20%,10%하던시절이 너무도 그립다. 은행에 저금하는것이 최고의 재테크인시절이

있었다.

문정부도 한국판 뉴딜정책을 발표하면서 경제성장에 박차를 가할전망이다.

         코로나극복을 위한 핵심정책

1.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선도형경제적용

2.해외첨단산업투자,유치등 과감한 전략추진

3.국민취업지원제시행,전국민 고용보험기초 일자리창출을 위한 뉴딜정책시행

4.남북 민간 안보 협력하는 생명,평화공동체 희망

우리나라도 경제성장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비대면 산업육성및 탄소중립을 위해 에너지전환등 그린뉴딜을 시행할 전망이다. 내년에는 코로나가 극복되어서 경제성장을 이루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기원해본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차 재난지원금 지급할것인가??  (0) 2020.11.24